News타니베이호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주호 "교원 교육활동 보호 법 개정 노력"

작성일 24-11-12 15:14

본문

[울산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개최]
유아교육법 개정 등 14개안 심의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 추념식
시·도교육감 공동 선언문 채택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천창수 울산시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18일 울산 타니베이호텔에서 열린 '서이초 교사 1주기 추념식 및 교육활동 보호 강화방안 간담회'에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ulsanpress.net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천창수 울산시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18일 울산 타니베이호텔에서 열린 '서이초 교사 1주기 추념식 및 교육활동 보호 강화방안 간담회'에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ulsanpress.net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인 18일 울산을 찾아 교육보호를 위한 법 개정에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울산 동구 타니베이 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합동 서이초 교사 1주기 추념식에서 "선생님들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호돼야 모든 학생의 학습권도 함께 보호받을 수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소중한 선생님들이 더 이상 홀로 어려움과 마주하지 않고, 교육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정서적 아동학대 요건의 구체화나 교육활동에서의 안전사고 책임 면제 요건에 관한 사항 등 추가적인 법 개정을 위해 교육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었던 고인의 간절한 소망을 오래도록 기억하며, 모든 선생님들이 교육활동에 집중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상호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신학기부터 강화된 교육활동 보호제도가 현장에 도입되고 있다"며 "제도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제98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18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울산에서 열린 가운데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천창수 울산시교육감, 강은희 협의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

'제98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18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울산에서 열린 가운데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천창수 울산시교육감, 강은희 협의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

이날 추념식에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이 참석했다. 

 이 부총리와 교육감협의회는 추념식에 이어 교육활동 보호 강화방안 간담회를 가졌으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선언문에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강화하고 맞춤형 지원으로 모든 학생의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며 이를 위한 법과 제도 개선,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는 데 힘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았다.

 추념식에 이어 이날 오후 제98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가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 열렸다. 

 총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을 비롯해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시도 업무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울산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심리·정서 위기 유아 상담·치유 지원을 위한 유아교육법 개정 건의'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 요구' 등 안건 14개를 심의하고 중앙부처에 법 개정·제도개선 등을 요구했다.

 천창수 울산교육감은 "오늘 총회는 맞춤형 공교육과 미래 교육의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창수 울산교육감을 비롯한 울산지역 교원단체 관계자들은 18일 울산시교육청 1층 로비에 마련된 서이초 순직 교사 1주기 합동 분향소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시교육청 제공